드라마 SKY캐슬에서도 보았듯이 교육열이 뜨거운 대한민국입니다. 학교생활에서중요한 부분인 '급식'만큼은 차별받지 않았으면 합니다.
부산 고교 무상급식 언제부터,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부산에 있는 모든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은 2019년 3월 올해부터 무상급식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예산문제네 뭐네 하며 말이 많았는데 울산과 경남지역 및 여러 시의회에서 고교 무상급식을 한다고 발표하니 부산도 부랴부랴 시작한 것입니다.
지난 지방선거에서 부산시장과 교육감이 합의한 협약이었는데 계속 미루고 있었습니다. 재정적으로 시에서 부담해야 하기 때문에 질이 떨어지지는 않을까 걱정되지만, 우리 학생들이 먹는 '밥'인만큼 영양섭취에 부족함없은 급식을 할 수 있기를 바랄 뿐입니다.
2019년 3월부터는 1학년, 2020년부터는 2학년 그리고 2021년부터는 3학년까지 부산 고교 무상급식을 차례대로 실시한다고 합니다. 같은 학교를 다니는데 누구는 공짜로 먹고 누구는 돈을 내야한다는데 좀.. 그렇긴하지만 어쨋든 시작은 되었습니다.
2021년이 되면, 부산에 있던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무상급식을 하게 도비니다. 기장군도 동일하게 지원됩니다.
부산 고교 무상교육 관련해서는 아직 말이 없습니다. 2020년에 고등학교 무상교육응ㄹ 지원한다는 정책이 나오고 있는데 확정된 게 아니라 어떻게 될 지 궁금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이었는데 지켜질지 조금 더 지켜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