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생활정보

명절 진료 병원 찾기 방법

명절인 연휴에 진료 가능한 병원 찾기


우리나라의 가장 큰 명절 중 하나인 한가위 '추석'이 다가왔습니다. 설날이나 추석 등 이런 연휴에 평소보다 음식을 많이 먹어서 배탈이 나거나 긴장이 풀리면서 평소보다 몸이 더 아플 수 있습니다.


이렇게 명절에 아플 때 병원을 가야한다면, 우선 찾기를 해야합니다. 빨간날이라 연휴로 휴무이 업체가 대부분입니다.




급할 때 어플 들어가고 뭐할 시간이 없다면, 전화로 하는 것이 빠릅니다. 정말 응급상황일 때는 119129번 보건복지부 콜센터에 물어보면 빠르게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내가 있는 곳 주소와 함께 명절에 진료받을 수 있는 병원을 물어보면, 찾기를 해서 약국이나 병원의 정보를 알려줍니다. 이 방법은 스마트폰이나 인터넷 사용을 어려워하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인터넷이 익숙하다면, E-GEN 사이트를 사용합니다.

네이버나 다음 검색창에 <응급의료포털> 또는 <E-GEN>이라고 검색 후 접속합니다.







네이버와 다음 모두 상단에 명절 진료하는 병원 찾기 사이트가 올라와 있습니다.




이렇게 포털 상단에 응급의료포털 사이트가 확인됩니다. 스마트폰 어플로 다운받아서 활용할 수도 있으니 이 점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메인 화면에 있는 '병원·약국 찾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지도와 일반 (텍스트로 찾을 수 있습니다. 직접 지역을 검색해서 찾는 것이 편하게 때문에 이 방법을 권합니다.






이렇게 '일반'부분을 선택한 후 시.도 그리고 구.군과 동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진료과목을 정한 후 진료요일과 시간을 선택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병원이 나옵니다. 



만약 응급실을 가야한다면, 이젠 메인 화면 좌측 하단에 있는 지도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정말 급하게 아플 때는 일반 병원보다 응급실이 더 빠를 수 있습니다.



일반 병원을 찾는것과 똑같이 시.도 / 구 / 동을 선택하여 검색할 수도 있으며, 또는 마우스로 지도 위치를 변경해가면서 명절 응급실을 갈 수 있는 병원찾기를 할 수도 있습니다.


명절에 정말 아플 때 집 근처에 응급실이 확인되지 않는다면, 반경 거리를 10km로 두고 다시 한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전화가 가장 빠릅니다. 119는 정말 긴급할 때 거는 전화이기도 하기 때문에 129번으로 물어보는 것이 편했습니다.


보건복지상담센터라서 상담받는것이 더 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