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고 있는 돈을 찾을 수 있는 사이트로,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운영하는 <휴면예금찾아줌> 서비스 이용 해 보셨나요? 2019년 1/2분기에만 벌써 726억이 주인을 찾아갔다고 합니다. 내가 가입했지만 잊어버리고 있던 예금과 보험금 찾아가세요.
오래된 휴면계좌를 찾을 수 있어서 유용하답니다. 휴면예금찾아줌에서 50만원 미만은 한번에 신청해서 돈 찾을 수 있어서 더 편하답니다. 지급신청은 해당금융기관에서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해당 사이트 주소는 하단에 알려드릴게요^^
휴면예금통합조회를 눌러서 휴면예금찾기 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상속인조회 신청도 가능해서 보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저는 잠자고 있는 돈이 없어서 혜택을 받지 못했지만, 제 친구같은 경우 초등학교 때 가입했던 예금이 있었다고 합니다. 약 3만원정도 돈을 찾을 수 있었고 맛있는 밥을 사먹었다고 해요.
조회를 한 다음 지급신청은 현재 사용중인 본인 계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는 기부도 가능합니다. 만원 미만이라면 기부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사이트에서 하라는 대로 순서대로 따라하면 됩니다. 휴면예금찾아줌에서 내 계좌로 받으려면 금융회사(은행명)과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계좌인증 후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하면 띠리링~ 소리와 함께 입금되었다는 문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