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이 좋아하는 채널 중 손가락에 꼽히는 음악방송은 바로 KBS 가요무대입니다. 20년이 넘는 장수프로그램으로 유명한 가수들이 많이 나옵니다. 월요일 밤 예능으로 10시에 하는데 드라마볼까 가요무대 볼까 하는 다툼이 집안에서 종종 있기도 했던 추억이 있습니다.
부모님 효도 선물로 가요무대 방청신청 해 드리면 어떨까요? 저희 부모님도 해드리려고 한번 알아봤으니 순서대로 따라오면 됩니다.
신청은 2주일 전부터 가능합니다. 한 주 전거는 금방 끝나버리니 사이트를 주기적으로 방문하는 걸 권해드립니다.
가요무대 방청신청 사이트 주소
http://program.kbs.co.kr/1tv/enter/gayo/pc/board.html?smenu=3b7ca1
안내와 날짜 그리고 시간을 확인하면서 신청하면 됩니다.
가요무대 방청일 선택은, 신청가능 날짜 확인 후 우측에 있는 방청신청 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KBS 로그인을 하라고 나오는데요.
소셜로그인으로는 신청할 수 없으니 KBS 회원가입 후 로그인해야 합니다. 그 다음에 다시 가요무대 방청신청 으로 접속하여 신청 버튼을 눌러줍니다.
KBS 접속 후 검색창에 가요무대를 적은 후 검색합니다. 방송프로그램에서 가요무대 선택 후 우측에 있는 시청자참여를 선택하면, 방청신청이 나옵니다. 이렇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나면, 사연을 적을 수 있습니다. 가요무대 방청신청 시청자, 연락처, 신청구분은 개인이냐 단체냐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시청사연1에는 제목을 적고, 신청사연2에서 해당 사연을 적은 후우측하단에 있는 완료를 선택하면 끝입니다.
주변에 가요무대 보고왔다는 분 이야기를 들으면 기왕이면 방청신청이 가능한 화요일 오후 2시 이후 즉 가요무대 신청이 가능한 초반 시기에 신청하는게 당첨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1주일동안 PD분들이 직접 사연을 선정하는거라 그럴듯한 이야기입니다.
안내문도 꼭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방청권신청은 녹화일 2주전 화요일 오후 2시부터 1주 전 화요일 오전 11시까지 가능합니다.
신청구분에 있는 개인은 2~4명이고, 단체는 5~40명입니다.
가요무대 방송신청 당첨자 발표는 녹화일 일주일 전 오후 2시 당첨확인 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핸드폰 문자메세지로 당첨내용을 전달 받을 수 있습니다.
자리는 미리 알 수 없고,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좋은 좌석부터 지정석을 배부합니다. 매주 월요일 오후 5시에서 6시 30분까지 KBS 별관 공개홀 로비 '입장권 받는 곳'에서 진행합니다. 만약 선착순 지정좌석이 다 찼다면, 이후 당첨표는 예비좌석으로 전환됩니다.
입장방법 알려드립니다.
지적성 입장권 교환한 후 오후 6시 ~ 오후 6시 30분까지 입장합니다.
신청자의 신분증(사본O) 꼭 지참해야 합니다. 담당자가 신분증 확인 후 입장시켜줍니다.
단체는 단체당첨자라고 말하면 됩니다.
신청자 1분만 줄을 서서 방청권 받은 후 입장은 다함께 하면 됩니다.
주의사항으로는 2004년생 이후 즉 만15세이상부터 입장할 수 있습니다. 성인 가요프로그램이기 때문입니다.
티켓 양도할 경우 가족만 가능합니다. 가족증명이 가능한 의료보험증이나 등본을 보여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