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생활정보

사업자등록번호 알아내기 찾기 방법

거래한 회사 또는 앞으로 거래해야하는 회사의 상호만 알고 사업자 번호를 모를 때가 있습니다. 

꼭 필요한 정보인데 해당 업체에 대한 정보로 사업자등록번호를 찾아 조회하는 방법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등록번호를 모르고있고, 상호 혹은 대표자이름만 알고 있다면, 알아내기 방법이 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 홈페이지에서 번호 찾기가 가능한 것인데요. 어렵지 않기때문에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먼저 , 네이버 다음 구글 등의 포털사이트에서 [고정거래위원회] 를 검색합니다.

검색 후 첫번째 뜨는 공정위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공정거래위원회] 사이트 들어가면,

상단 메뉴 중 [정보공개] - [사업자등록현황] 부분에 해당하는 부분을 선택하여 접속합니다.


통신판매사업자, 방문판매사업자, 전화권유판매사업자, 다단계판매사업자, 후원방문판매사업자 이렇게 5개의 세부그룹이 있습니다. 찾고 하는 업체의 종류를 모른다면, 일일히 클릭해서 검색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Tip. 온라인 홈페이지를 가지고 있는 경우라면 대부분 [통신판매사업자] 입니다.



검색조건은 사업자등록번호 / 상호 / 대표자 이렇게 3가지 입니다.



검색조건에서 [상호] OR [대표자]를 텍스트로 입력 후  검색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저는 상호로 선택한 후 예시를 보여드리기 위해 [다음] 타이핑 후 검색을 했습니다.



[다음]이라는 단어가 포함된 업체는 총 171개 입니다. 페이지를 넘겨가면서 본인이 찾는 사업자를 찾아야 합니다. 지역, 상호, 대표자, 도메인, 신고현황, 신고일자 까지 표기됩니다.



(사업자 번호를 알면 1개만 뜨지만, 상호 및 대표자로 검색할 경우 많은 사업장을 일일히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임의로 한 업체를 클릭 해 보았습니다.


상호와 통신판매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법인여부, 전화번호와 이메일주소, 사업장주소와 도메인까지 전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 명함에 상호와 주소는 나오는데 사업자등록번호는 적혀있지 않더라구요. 그럴 땐 사장님 성함이나 상호명을 기억해 두었다가 이렇게 검색하시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Tip. 일일히 눌러보긴 힘드니, 지역과 홈페이지 주소를 확인해서 페이지를 넘기면 보다 수월하게 사업자등록번호 알아내기 할 수 있으실겁니다.